FAQ

[Bridging] 불청결한 위생 관련 질병 확산을 예방하는데 함께해요!

보건 난사나, 우간다
57 0

[현황보고] 화장지 프로젝트 - 환급일정 관련 현장 상황 보고

2017-06-14 오후 5:39:24

여성과 청년 실업, 비위생적인 환경으로 인한 질병 예방을 위한 화장지 프로젝트 기억하시나요?

어느덧 6월이 되어 우간다의 사회적 기업 Viblet의 자립을 증명할

첫 환급일정이 되어, 우간다 현장에서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Image title

 최근 Viblet은 화장지를 생산할 재료들을 구하는 것이 쉽지 않은것 같습니다

 재료의 공급자에게 빠른 공급을 위해 선금을 지급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현지의 사정상 재료 공급 및 유통이 원활하지 않다고 합니다.


안타깝게도 아직 판매 가능한 화장지를 생산하지 못하여 환급 일정이 

기존 6월에서 9월로 늦어질거라 양해를 구한다는 소식입니다. 

현지의 미비한 사업 환경에 대해 이해를 요청드리는 바입니다. 

빠른 생산 환경의 정상적인 복구를 기원 하며

더 많은 현장 소식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현황보고] 우간다 화장지 사업

2017-04-26 오후 5:09:40

안녕하세요, 더 브릿지 가족 여러분

여성과 청년 실업, 비위생적인 환경으로 인한 질병 예방을 위한 화장지 프로젝트 기억하시나요?

우간다의 사회적 기업 Viblet이 현장의 업데이트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먼저 임팩트 기부자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현장에서는 자립에 필요한 자금을 잘 수령하였고 전해 왔습니다. (수령 및 증빙 자료는 홈페이지 하단에 있는 투명한 기부금 운영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간다 사회적 기업인 Viblet는 기부 받은 돈을 활용하여 약 1.5톤 가량의 화장지 재료와 0.5톤 가량의 포장 재료를 구입하였습니다. 약 $1,823에 달하는 재료를 작년 크리스마스 시즌에 구입하였으며, 1200 (carton)상자 가량의 화장지를 생산하였습니다. 또한 판매 하며 수익을 만든 후 계속 생산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생산된 화장지로는 현지 시장에서 2주에만에 약 $400의 수익을 올릴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 수익 중 15%는 마을 아이들이 다니는 여러 학교 화장실 청소부의 인건비와 화장실 청결 용품을 위해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이번 1월부터 4월까지 20명의 여성(35세 이하)들과 매주 금요일 직업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이 교육은 4달간 진행되고 있으며, 이 교육에 참여하는 여성들은 따로 교육비를 내지 않고 무상으로 받고 있습니다. 정부는 교육기관 에게 교육 인원당 $61정도 되는 돈을 지원해 주었으나, 그 돈 대부분은 교육 재료를 구매하는 것에 쓰인다고 합니다. 또한 추가 적으로 교육에 필요한 선생님들을 따로 고용하여 교육을 진행하고 있어 실제적으로는 컴퍼니의 수익 중에서 지원 한다고 합니다. 

교육의 주 내용은 4개월 동안 간단한 회계 업무, 제빵, 샴푸, 비누, 귀금속 등을 만드는 직업 기술을 배운다고 합니다. 이 직업 교육중 샴푸 제작반의 한 여성은, 놀랍게도 배운지 얼마 되지 않아 샴푸를 만들어 헤어샵에 판매하기 시작하였습니다. Viblet은 한정된 자원때문에 교육생 선별 또한 신중하게 하며, 교육생 본인이 적성에 맞는 기술을 배워 갈 수 있도록 장려하며 교육을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우간다의 사회적 기업 Viblet의 앞으로의 일어날 일을 기대하며, 

더 많은 소식으로 찾아 뵙겠습니다.

{ 예상임팩트: 보건 > 고용 > 교육 }
보건

2,205,000 목표금액  ₩ 3,000,000

  • 74%
  • D 완료
74% Complete

※ 펀딩 기간 동안 모인 자금만큼 받는 방식
투명한 기부금 운영내역 보기
※ 펀딩 기간 동안 모인 자금만큼 받는 방식
프로젝트 개설 파트너사 정보
Contact Partners
  • 랭킹 ★★★★★
  • 평균 펀딩환급률 : 0%
SNS로 프로젝트 응원하기
생일 기부 캠페인


  • 유성일 09/16
  • 유성일 님의 생일 임팩트 기부에 동참해 주세요.
유성일 의 생일 기부 스토리

학교에서 더 브릿지라는 모임을 통해 이런 모금활동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에 기부를 하시면, 더 브릿지라는 회사를 통해 Viblet Limited 라는 회사에 투자를 하게 됩니다. (100% without commission 중간에 안때먹고) 이 회사는 투자금으로 자립을 함으로써 우간다는 빈곤의 궁극적인 탈줄로 한발자국 더 나아가게 됩니다. 또 이 회사에 투자금은 우간다 아이들의 화장실 청결 캠페인을 진행하는데 쓰이게 됩니다. 이 회사는 받은 투자금을 환급하게 될것인데 이 환급금은 50%가 더 브릿지 운영금에 쓰이고 50%는 또 다른 회사에 투자금으로 쓰입니다.
나비효과같은 효과죠. 기부해주세요, this might change someone's life.

생일 기부하기
친구들과 생일 기부 스토리를 공유해보세요~*

  • Jieun Park 09/17
  • Jieun Park 님의 생일 임팩트 기부에 동참해 주세요.
Jieun Park 의 생일 기부 스토리

[ 제 생일에 돈을 주세요. ]
안녕하세요,
이 글을 보고 계시다면 아마 가족, 친지 분들과 꿀같은 추석연휴를 즐기시는 분 중 한 분일 것입니다. 잊지 않으셔야 할 점은, 지금 이 풍성한 한가위!가 끝나면 바로 제 생일이라는 점입니다.ㅎㅎ
저는 원래 농담반 진담반으로 지인 분들에게 생일선물로 돈이 최고라고 말하고 다닙니다. 제 말을 들으면 다들 웃으시면서도, 돈이 가장 편리한 선물이라는 데에는 깊이 공감하세요. 역시 돈이 최곱니다. ㅎㅎ
이번에도 돈을 선물로 주셔도 됩니다. 대신, 이번에 돈으로 주시면 우간다에 화장지를 선물하려고 합니다. 조부모님이 계시던 충북에 가면 종종 산에 올라가곤 했는데, 휴지가 없을 때마다 주변에 있는 나뭇잎으로 일을 처리하곤 했습니다. 찝찝한 마음으로 집에 돌아오면, 바로 화장실에 가서 다시 일을 처리했죠. 우간다에 사는 친구들은 이것이 일상생활이라고 해요. 삶의 행복 중의 하나를 불안으로 안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몇 년 전부터 국내에서는 결혼식에 축의금 대신 쌀포대를 선물하는게 유행이라고 하더라고요. 생일에 화장지를 선물하는 것도 쌀포대 만큼 멋지고 의미있는 일이 될 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돈을 주시지만, 결국 제가 지성인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선물하시는 겁니다.^^ 제가 멋있는 사람이 될 수 있게 도와주세요!

생일 기부하기
친구들과 생일 기부 스토리를 공유해보세요~*

  • Jinsol Hwang 10/12
  • Jinsol Hwang 님의 생일 임팩트 기부에 동참해 주세요.
Jinsol Hwang 의 생일 기부 스토리

감사한 생일을 맞아 받은 축복을 나누고자, 우간다 사람들의 자립 비즈니스를 응원하는 작은 캠패인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제가 선택한 프로젝트는 열악한 우간다 화장실 위생 개선을 위해 청결한 화장지를 생산하는 현지 기업입니다. 제 생일을 축하해주시고 싶은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펀딩에 참여해주세요. 제 생일의 감사함이 개발도상국 사람들의 자립까지 흘러갈 수 있도록 많은 참여부탁드립니다! ^^
(페이스북 좋아요와 답글, 공유를 해주시면 각각 500원 제가 추가로 펀딩합니다!)

Hello my friends! I would like to open my birthday donation campaign. If you would like to celebrate my birthday, please join my birthday donation campaign on the following link. Your support can reduce poor sanitation-related diseases by producing a clean toilet paper in Uganda. Please make my birthday more meaningful! ^^
(If you click like, response, share of this facebook post, I will make another $0.5 funding for this project!)

생일 기부하기
친구들과 생일 기부 스토리를 공유해보세요~*

  • 김수현 11/07
  • 김수현 님의 생일 임팩트 기부에 동참해 주세요.
김수현 의 생일 기부 스토리

1년 전 더브릿지를 알게되고 생일기부에 대해 들었을 때부터 제 생일에 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생일 축하 받는 것이 쑥스러워서 생일을 잘 알리지 않는 편이지만 이번 생일 만큼은 많이 축하받고 싶네요. 바보같이 제대로 알아보지 않다가 모금일 마감이 생일 당일이라니 속상하지만 금액이 중요한 것은 아니니까요ㅎㅎ

제 생일 기부를 하려는 프로젝트는 우간다의 학생들의 위생 관리 캠페인입니다. 위생 문제로 인해 학생들이 학교에서 고통 받거나 혹은 어린 아이들의 사망으로까지 이어진다고 합니다. 아이들에게는 깨끗한 위생용품과 위생교육을, 지역 여성들에게는 일자리를 선물해주세요.

생일 기부하기
친구들과 생일 기부 스토리를 공유해보세요~*